예수님의 대속의 흔적
예수님의 대속의 흔적
구원은 물과 피와 성령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음을 하나님께서 말씀하셔서
성경 말씀에 기록하셨고, 또렷이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그러면 물은 무엇을 의미하고 있을까요?! 이러한 질문에 대하여 선뜻 답을
할 수 있게 믿음의 사람들은 늘 준비하고 있으라고 하십니다.
즉 먼저 은혜를 받은 사람으로서 아직 은혜 안에 거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에 대하여 그 궁금증을 질문할 때에 답할 수 있도록 하나님에 대하여
잘 알고 있으라는 말씀입니다. 이 말씀은 아직 믿지 않는 사람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사실은 믿음의 사람들에 믿음을 위한 것이 더 클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창세 이후로 모든 사람들의 죄를 대속하셨기 때문에
예수님의 몸에 그 흔적을 가지고 계셨으며, 그 흔적은 예수님의 부활을 직접
눈으로 보기 전에 믿지 못하던 도마에게 보이시면서, 하신 말씀은 보고
믿으라는 말씀과 함께 믿지 않고 믿는 사람은 복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의 몸에 흔적은 두 가지로 그 하나는 가장 악한 자가 나무에 달릴 때,
생기는 흔적으로 손과 발에 못 자국이었으며, 다른 하나는 죽음을 확인하는
옆구리에 창 자국이었으며, 죽음을 확인하는 창에 찔릴 때에 물과 피를
쏟으셨다고 기록하고 있으며, 그 찌른 사람이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에 볼
것이라는 말씀까지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이러한 사실은 예수 그리스도의 순종에 대한 말씀으로 하나님 아버지께서
하신 일들을 증거 하시는 일이기도 합니다. 즉 물은 세례를 의미하고 있으며,
동시에 하나님 아버지의 첫 번째 물 심판을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즉 노아의 홍수 때에 불순종하여 죽음의 세계에 내려가 있는 영혼들에 대한
말씀으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상에서 창세 이후로 모든 사람들의 죄를
대속하심으로 죽음의 세계에 내려 가셔서, 하늘나라의 복음을 선포하심이 곧
믿음을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믿음을 선포하는 세례로 하나님 아버지의
구원의 은혜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확인하는 예식입니다.
18 그리스도께서도 죄를 사하시려고 단 한 번 죽으셨습니다.
곧 의인이 불의한 사람을 위하여 죽으신 것입니다.
그것은 그가 육으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셔서
여러분을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시려는 것입니다.
19 그는 영으로, 옥에 있는 영들에게도 가셔서 선포하셨습니다.
20 그 영들은, 옛적에 노아가 방주를 지을 동안에, 곧 하나님께서 아직
참고 기다리실 때에, 순종하지 않던 자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 방주에
들어가 물에서 구원받은 사람은 겨우 여덟 사람밖에 없었습니다.
21 그 물은 지금 여러분을 구원하는 세례를 미리 보여
준 것입니다. 세례는 육체의 더러움을 씻어 내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힘입어서
선한 양심이 하나님께 응답하는 것입니다.
22 그리스도께서는 하늘로 가셔서 하나님의 오른쪽에 계시니, 천사들과
권세들과 능력들이 그에게 복종하고 있습니다.
1 그리스도께서는 육신으로 고난을 받으셨습니다. 여러분도 같은 마음으로
무장하십시오. 육신으로 고난을 받은 사람은 이미 죄와 인연을 끊은
것입니다.
2 이제부터는, 육신으로 살아갈 남은 때를 인간의 욕정대로 살지 말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야 합니다.
3 여러분은 지난날에 이방 사람들이 하고 싶어 하는 일을 하였으니,
곧 방탕과 정욕과 술 취함과 환락과 연회와 가증스러운 우상숭배에
빠져 살아 왔습니다. 그것은 지나간 때로 충분합니다.
4 그들은 여러분이 자기들과 함께 그런 지나친 방종에 빠지지 않는 것을
이상히 여기면서, 여러분을 비방합니다.
5 그들은 산 사람과 죽은 사람을 심판하실 분에게
사실을 죄다 아뢰어야 합니다.
6 죽은 사람들에게도 복음이 전해진 것은,
그들이 육신으로는 모든 사람이 심판받는 대로 심판을
받으나, 영으로는 하나님을 따라 살게 하려는 것입니다.
7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이 왔습니다.
그러므로 정신을 차리고, 삼가 조심하여 기도하십시오.
8 무엇보다도 먼저 서로 뜨겁게 사랑하십시오.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어 줍니다.
9 불평 없이 서로 따뜻하게 대접하십시오.
10 각 사람은 은사를 받은 대로 하나님의 여러 가지 은혜를 맡은 선한
관리인으로서 서로 봉사하십시오.
11 말을 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하는 사람답게 하고, 봉사하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힘으로 봉사하는 사람답게 하십시오.
그리하면 하나님이 모든 일에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실
것입니다. 영광과 권세가 영원무궁하도록 그에게 있습니다. 아멘.
12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을 시험하려고 시련의 불길이 여러분 가운데
일어나더라도, 무슨 이상한 일이나 생긴 것처럼 놀라지 마십시오.
13 그만큼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고난에 동참하는 것이니, 기뻐하십시오.
그러면 그의 영광이 나타날 때에 여러분은 또한 기뻐 뛰며 즐거워하게
될 것입니다.
14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모욕을 당하면 복이 있습니다.
영광의 영 곧 하나님의 영이 여러분 위에 머물러 계시기 때문입니다.
베드로전서 3 : 18절 ~ 4 : 14절 - 새번역성경
예수 그리스도께서 공생애 전에 세례 요한으로부터 요단강에서 물세례를
받으셔야 하셨던 이유가 바로 하나님 아버지의 현존하심을 알리시는 일이며,
심판하시는 하나님 앞에서 대속의 사명을 감당하셔서, 하나님 아버지의 뜻을
이루시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믿음의 사람들이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믿음을 선포하고 받는
세례가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 그리스도 앞에서 자신의 옛 사람, 즉 육체의
소욕을 따라서 살았던 삶을 청산하는 결심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말씀을 갈라디아서 2장 20절에서 말씀하시며, 이후로는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사는 것이 곧 믿음의 삶이며, 새 사람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것이기에, 다시 태어나야 한다고 하시는 것입니다. 즉 불순종의 삶의 자리를
박차고, 순종의 삶의 자리에서 예수님께서 죽음에 이르기까지 사랑하신
사랑을 본 받아서 살아가는 삶이 믿음의 삶입니다.
이러한 일들로 인하여 성찬식에서 포도주와 떡을 떼는 것으로 포도주는 피를
상징하고 있으며, 동시에 죄를 나타냅니다. 또한 생명을 상징합니다.
그리고 떡은 육체를 상징하는 것으로 예수님의 순종의 삶, 즉 육체의 소욕을
따랐던 삶을 청산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기에 성찬식 때, 예수님을 생각하면서
예수님의 피를 상징하는 포도주와 예수님의 살을 상징하는 떡을 뗍니다.
그래서 성찬식은 거룩한 예식으로 믿음의 결심이 약해진 것을 다시 회개하여
하나님 앞에서 살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입니다.
피는 생명을 말씀하시고 계시기에 죄로 죽은 영혼을 살리는 힘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상에서 창세 이후로 죽은 모든
영혼들을 살리시기 위하여 자신의 피로 죄의 값을 치르시고, 죽음의 세계에
내려 가셔서, 생명의 복음을 전하셨던 것입니다.
사람이 자신의 생명의 근원을 배반하고, 불순종자 곧 사탄의 유혹을 좇아서
썩어지는 육체의 소욕을 따르는 삶을 살았고, 돌이킬 수 없는 길을 갔기에
자신의 본향을 잃어버리게 되었던 것을, 참 부모가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가
죄로 막혔던 담을 독생자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순종에 대속으로 허물어
주셨습니다. 이것이 일방적인 구원의 은혜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일방적인 회복의 은혜를 믿음으로 받아들이고, 자신의
옛 사람을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에 십자가상에서 죽이고, 예수님의 순종의
삶을 본 받아서 살 때에 죄로 막혔던 담은 완전하게 없어지는 동시에 다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증거로서 하나님 아버지의 영, 성령께서 이후로 영원히
함께 사시면서 성삼위일체로서 하나님과 하나가 되는 삶을 살게 하십니다.
그래서 하나님 아버지의 첫 번째 불순종자들을 물로 심판하신 물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상에 대속의 피를 통해 자신의 옛 사람을 죽이는
피를 통과하여야 비로소 자신의 영혼을 창조해주시고, 남자와 여자가 하나가
될 때에 육체를 만들어 주신 하나님 아버지와 화해하여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성령 하나님으로 성삼위일체가 되어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예수 그리스도의 몸에는 구원의 은혜에 증거들을 가지고 계십니다.
즉 가장 악한 자들이 달리는 나무십자가 위에서 손과 발에 악을 죽이시는
못 자국을 가지고 계시며, 허리를 창에 찔리심으로 물과 피를 쏟으셔서
죄의 값을 치르셨기에 창세 이후로 모든 사람들은 죄로 하나님 아버지와
막혔던 담이 허물어지면서 다시 자신들의 근본을 알게 되었고, 그분의 자녀가
되는 놀라운 구원의 은혜를 받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크고 놀라운 구원의 은혜를 받은 후에 물러서게 되면 하나님의
심판이 있을 것이며, 더 이상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대속의 제사에 효력은
지속될 수 없다고 히브리서 10장 26절 이하에서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또한 임마누엘 하시는 성령 하나님의 감동에 불순종하고 성령을 거스르는
말과 삶은 절대로 용서하지 않겠다고 하십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그 마음과 삶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순종의 증거를
가지고 계신 것과 같이 믿음과 순종의 흔적을 가지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이에 대한 증거가 성령의 열매이며, 사랑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1 내가 사람의 모든 말과 천사의 말을 할 수 있을지라도,
내게 사랑이 없으면, 울리는 징이나 요란한 꽹과리가 될 뿐입니다.
2 내가 예언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을지라도, 또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가지고 있을지라도,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을 가지고 있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3 내가 내 모든 소유를 나누어줄지라도, 내가 자랑삼아 내 몸을
넘겨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게는 아무런 이로움이 없습니다.
4 사랑은 오래 참고, 친절합니다. 사랑은 시기하지 않으며,
뽐내지 않으며, 교만하지 않습니다.
5 사랑은 무례하지 않으며, 자기의 이익을 구하지 않으며,
성을 내지 않으며, 원한을 품지 않습니다.
6 사랑은 불의를 기뻐하지 않으며, 진리와 함께 기뻐합니다.
7 사랑은 모든 것을 덮어 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딥니다.
8 사랑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예언도 사라지고, 방언도 그치고, 지식도 사라집니다.
9 우리는 부분적으로 알고, 부분적으로 예언합니다.
10 그러나 온전한 것이 올 때에는,
부분적인 것은 사라집니다.
11 내가 어릴 때에는, 말하는 것이 어린아이와 같고, 깨닫는 것이
어린아이와 같고, 생각하는 것이 어린아이와 같았습니다.
그러나 어른이 되어서는, 어린아이의 일을 버렸습니다.
12 지금은 우리가 거울로 영상을 보듯이 희미하게 보지마는,
그 때에는 얼굴과 얼굴을 마주하여 볼 것입니다.
지금은 내가 부분밖에 알지 못하지마는, 그 때에는 하나님께서
나를 아신 것과 같이, 내가 온전히 알게 될 것입니다.
13 그러므로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가운데서 으뜸은 사랑입니다.
고린도전서 13 : 1 ~ 13절 - 새번역성경
하나님 아버지는 사랑의 본체이십니다. 그래서 하나님 아버지께서 설계하시고
이루실 영원한 사랑의 나라에서 살 수 있는 사람 역시 하나님의 사랑으로
서로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할 것입니다.
이스라엘의 역사책이며, 하나님의 말씀, 성경 말씀을 성문화(成文化)하여 모든
민족들에게 주신 것은 곧 하나님 아버지께서 준비하시고 이루실 영원한
나라에서 함께 살자고 초대하시고 계시는 초대장입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정하신 때가 가까이 와 있는 현재를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은 더 이상 고집을 부려서는 안 될 것입니다.
이제 곧 결산하실 시간이 되었고, 구원의 문을 닫을 시간이 가깝기 때문이며,
이미 땅의 불로 시작하셔서, 하나님께서 오실 때에
질병을 앞장, 세우시고, 전염병을 뒤따라오게 하신다. - 하박국 3장 5절
마음에서 나오는 말을 막으시기 위한, 펜데믹 상황을 맞고 있기 때문입니다.
즉 사람의 마음에서 나오는 것이 악이라고 하신 것과 같이, 하나님의 심판을
진행하시는 현재에는 사람들의 말을 막으셔서 최대한 극한의 심판을 하지
않으시려는 것은 아닐까요?!